[뉴스워커_샘표] 조리학과 대상 우리맛연구 결과와 요리법 소개
[뉴스워커_샘표] 조리학과 대상 우리맛연구 결과와 요리법 소개
  • 신대성 기자
  • 승인 2019.10.2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샘표, 조리∙식품에 관심 있는 대학생 대상으로 ‘우리맛 특강’ 개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는 23일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맛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우리맛 특강은 조리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우리맛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우리맛의 가치를 높이는 연구방법론을 소개함으로써 앞으로 창의적으로 요리하고 나아가 건강한 한식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는 서구화된 현대의 식생활에서 우리맛의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해 2016년부터 ‘우리맛연구’를 지속해왔다. 샘표의 우리맛연구는 요리과학연구방법론에 따라 식재료와 조리과학, 식문화 등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좀 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법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계절별 식재료의 맛과 향, 식재료의 조직과 부위에 따라 조리 시 달라지는 특성 등 연구해 최적의 요리법을 찾아내고 그 결과를 전문 셰프는 물론 일반인 모두 좀 더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샘표 우리맛연구팀은 우리맛연구 결과를 눈으로 보고 맛도 확인하는 체험 시간도 마련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식재료인 무와 가지를 예로 들어 각 부위와 써는 방법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것을 보여준다. 무의 부위에 따라 단맛과 감칠맛이 달라 부위별로 적합한 요리를 골라야 하고, 가지의 스폰지 구조를 활용하면 기름 사용량을 1/3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점도 함께 나눈다. 또한 현장에서 가지의 향미 특징을 살린 순식물성 마요네즈 ‘가지 마요’ 맛보기 등을 통해 우리맛연구 결과가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시킬 예정이다.
 

23일 우송대에 이어 30일에는 전주대학교 한식조리학과, 11월 7일에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학과에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송대학교에서 열린 샘표 ‘우리맛 특강’에서 최정윤 우리맛연구팀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우송대학교에서 열린 샘표 ‘우리맛 특강’에서 최정윤 우리맛연구팀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