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단어: 무료취업지원센터, 무료직업소개소, 일용근로자, 직업소개소, 건설근로자공제회, 고용노동부]

 
료직업소개소는 일정한 직업을 가지지 못한 일용근로자들에게 주로 취업을 알선한다. 하지만 그 규모가 크다보니 일일이 근로자들에게 알리기에 어려움이 많다.

하지만 이런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 줄 IT서비스가 나왔다. 근로자들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그 앱을 통해 알림(푸시)를 전달하면 끝.

지금까지 무료직업소개소는 업무(일)를 의뢰받아 해당 업무에 적합한 근로자들에 문자로 알리거나 일일이 전화하여 일을 설명해야만 했다.

하지만 스마트폰 앱서비스 ‘스마트마이잡’을 활용하면 그 같은 번거로움은 한 번에 해결된다.
또, 해당 근로자가 일을 나갔는지 한 번 더 확인하는 과정까지 버튼 한번 누르는 것으로 확인되니 근로자도 편하고, 직업소개소도 업무가 더 편리해진다는 게 스마트마이잡을 서비스하는 스마트마이 측 설명이다.

신대성 스마트마이 대표는 “무료직업소개소의 좋은 취지를 살려 그들의 업무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또 웹과 앱을 통한 서비스다보니 일일이 서류를 정리해야하는 번거로움도 한층 덜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마트마이잡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무료직업소개소는 www.smartmyjob.co.kr에서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