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회원 수는 2천만 명 넘어
- '햅 페스티벌' 주제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 패션브랜드와의 협업 제품도 출시

사진 제공 = SPC그룹
사진 제공 = SPC그룹

SPC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피앱’ 이용자가 출시 5년 만에 국내 식음료업계 멤버십 서비스 중 최초로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의 마케팅플랫폼 계열사인 ‘SPC클라우드’가 운영하는 ‘해피포인트’는 2000년 8월 론칭해 가입자 2천만 명을 보유한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쉐이크쉑 등 전국 6,300여 매장에서 편리하게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해피앱은 구매 제품 총액의 5%에 달하는 높은 적립률과 전국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의 장점에 더해, 가맹점 제품을 사전에 주문하거나 배달 받을 수 있는 ‘해피오더’, 모바일상품권 ‘해피콘’, 앱 회원만을 위한 혜택과 이벤트 등 모바일 환경에 특화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해 빠르게 이용자를 늘릴 수 있었다.

또한, 제휴처를 편의점(GS25, CU)과 오픈마켓(이베이), 면세점(신라면세점), 여행(하나투어), 주유소(현대오일뱅크), 극장(메가박스), 도서(예스24) 등 라이프스타일 산업 전반으로 확대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도 앱 사용 확산을 앞당겼다.

SPC그룹은 해피앱 가입자 1천만 명 돌파를 기념해 ‘햅(‘해피앱’을 재미있게 줄여 쓴 표현)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SPC그룹 계열 브랜드 제품 구매 시 100원 쿠폰을 제공하는 ‘해피아워’(11월 둘째주), 숫자 ‘오(5)’로 끝나는 날 일부 제품을 50% 가격에 제공하는 ‘오! 해피데이’(11월 15·25일),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콘, 파리바게뜨 우유식빵 무료 쿠폰 제공(11월 신규가입자 대상), 모바일 금융서비스인 토스와 연계한 행운퀴즈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의류브랜드 커버낫(Covernat), 온라인 패션 편집매장 무신사(Musinsa) 등과 협업을 통해 라운드넥 티셔츠 등의 기념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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