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광주경실련)이 이용섭 광주시장에게 민간공원특례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의혹과 관련해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시정에 임해야 된다고 촉구했다.

광주경실련은 18일 성명서를 통해 “이용섭시장이 지난 11월12일 간부회의에서 ‘반드시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성공시켜야한다’고 강조했듯 민간공원 특례사업이 당초 일정대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광주시는 검찰 수사와 별개로 원칙적이고, 치밀한 대책을 수립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용섭시장은 수차례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됐다’며 ‘청렴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시민들로 부터 더욱 신뢰받는 광주시정’을 강조한 바 있다”면서 “그 입장에 진정성이 있다면 향후 광주시정을 위해서라도 철저한 자체 진상조사와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고, 분양원가를 공개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하게 민간공원특례사업을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광주시는 논평을 내고 “광주경실련의 성명 내용은 앞으로 시정을 운영함에 있어 참고하겠다”며 “다만 민간공원특례사업과 관련하여 검찰이 현재 수사중에 있고 앞으로 사법적 절차가 남아있는 만큼 그 결과를 미리 예단하지 말고 지켜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