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민간공원 특례사업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광주시청 정무특보 사무실을 압수수색 했다.

광주지방검찰청 반부패수사부는 19일 민간공원 2단계 특례사업 비리의혹과 관련해 오전 10시 30분부터 5시간 30분에 걸쳐 광주시 정무특별보좌관실을 압수수색을 벌였다.

지난 9월 5일과 27일 정종제 행정부시장과 윤영렬 광주시 감사위원장을 중심으로 압수수색을 했던 검찰이 이용섭 시장의 정무라인까지 들이닥치면서 온갖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사
광주광역시청사

검찰이 오전 10시 반쯤 시작한 압수수색은 오후 4시에 끝났다. 
검찰은 정무특보실의 컴퓨터 5대의 하드디스크를 복제해 내용물을 확보했고 김 특보의 휴대전화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지난 4월 광주경실련이 고발한 민간공원특례사업과 관련해 압수수색을 했다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정종제 행정부시장과 윤영렬 감사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지 나흘 만에 압수수색에 나서면서 검찰이 수사를 확장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특히 김이강 정무특보가 현재 참고인 신분이긴 하지만 정무라인의 핵심이라는 점에서 수사의 칼끝이 이용섭 시장에게 향할 것이라는 조심스런 관측도 흘러 나왔다. 

광주광역시는 시장 측근에 대한 조사가 자칫 시장을 상대로 한 조사로 비춰질 수 있다면서 일부의 확대해석을 경계하는 분위기이다. 

행정부시장 등 고위간부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으로 한숨을 돌렸던 광주시가 검찰의 3번째 압수수색으로 다시 긴장상태에 들어갔다. 

한편, 이달 내 민간공원 특례사업 우선협상대상자들과 협약 체결을 마치려 했던 광주시의 계획도 불투명해질 전망이며, 지검장이 관련 수사로 인해 민간공원 사업에 차질을 빚지 않도록 약속한 상황에서 수사가 어떻게 종결될지 시민들은 걱정스런 분위기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