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자원봉사자 대회... 28일 전남도청서 개최
전남도, 자원봉사자 대회... 28일 전남도청서 개최
  • 조준성 기자
  • 승인 2019.11.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나눔문화 확산 앞장 다짐

오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앞두고 2019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회가 28일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자원봉사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려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형석)가 주관해 열린 이번 대회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민준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여성단체협의회, 도 자원봉사센터 임원 등 관계자가 참석해 자원봉사자를 격려했다.

전라남도청사
전라남도청사

‘성장하는 자원봉사, 함께 가는 전라남도’ 주제하에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으로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참여의식을 높이는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에선 22개 시군 자원봉사활동 사진전시회, 포토존 운영, 자원봉사 나눔 스티커 붙이기, 한국차문화협회 담양지회의 전통차부스 운영 등 참석자를 위한 다채로운 주변 부대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상 7명, 도지사표창 52명, 자원봉사 체험사례 수기 우수자 10명, 이사장감사패 11명, 우수기업 11곳 등 총 91명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전남에서 기업 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상생하는 기업 대표에게는 특별 제작한 우수 기업 현판을 전달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