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한 입지에 특화상품 접목한 대단지 랜드마크형 아파트 ‘유보라 아이비파크’ 1월 입주

원주기업도시 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
원주기업도시 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 그래픽_뉴스워커

반도건설의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내년 1월 입주를 앞두고 부동산 수요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강원도 원주기업도시 1-2블록과 2-2블록에 들어서는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2개 블록에 총 1,342가구가 들어선다.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전용 59~84㎡ 548가구이며,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8개동, 전용 59~84㎡ 794가구 규모로 구성된 곳이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단지가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뛰어나고, 일부 동에는 필로티를 적용해 단지 내 동선을 간결화했다. 다양한 단지 내 조경 시설 및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주차장은 전부 지하로 배치했고, 초보 및 여성운전자를 배려한 일부 광폭주차장 설계도 적용해 상품적인 면에서 우수하다. 

세대 내에는 알파룸과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서재, 다락공간 등 각 타입에 맞는 차별화된 설계를 도입했다. 일부 최상층 가구에는 최대 40㎡ 규모의 다락공간이 제공돼 자녀 놀이공간이나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지 내 교육 특화시설인 별동학습관은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별동학습관에서는 '능률교육 프로그램'과 'YBM 넷' 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1단지와 2단지에 각각 마련된다. 1층은 키즈룸과 북카페, 2층은 독서실로 꾸며지며 별도의 자리를 마련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원주기업도시 내에서도 중심생활권에 위치해 마트, 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샘마루공원, 수변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도보거리에는 섬강초등학교, 기업2초등학교(가칭, 2021년3월예정)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환경을 누릴 수 있고, 샘마루도서관도 2022년 개관 예정이다.

강원도 원주 기업도시는 현재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예고되고 있어 지방 분양시장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올해 강원도 분양권 거래가 활발한 편이다. 실제 현황을 보면, 원주기업도시가 들어서 있는 원주시 지정면에서 가장 많은 분양권 거래가 이뤄졌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거래된 강원도 원주시 거래량은 1,403건인데, 이 중 절반 이상인 860건이 원주기업도시에서 이뤄진 것이다.

원주기업도시에서 활발한 분양권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이유는 비규제 지역에 기업유치로 자족기능이 우수하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