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환경산업진흥원, 수질오염 분석 우수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수질오염 분석 우수
  • 조준성 기자
  • 승인 2019.12.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환경자원학회 국제공인숙련도시험서 2년 연속 인증 획득

(재)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은 미국 환경자원학회(ERA)의 국제공인숙련도시험에서 2년 연속 수질오염 분야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공인숙련도시험은 전 세계 시험기관의 측정·분석 자료(데이터)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평가하기 위해 매년 이뤄지고 있다.

미국 환경자원협회는 국제 공인 숙련도시험기관이다. 미국, 아시아, 유럽 등의 환경 분야 숙련도시험을 운영하며 정도관리용 표준물질, 정량용 표준물질 등 제조를 통해 숙련도시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국제숙련도 시험 평가에는 9~10월 2개월 동안 수질 분야에 100여 개 시험분석기관이 참가했다.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은 수질 분야 BOD․COD 등 일반항목, 시안․페놀 등 이온성분, 납․크롬 등 중금속, 벤젠․클로로폼 등 휘발성유기화합물, 총대장균군 등 총 36개 항목에서 ‘만족’ 평가를 받았다.

안연순 전남도환경산업진흥원장은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측정자료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국제적으로 입증받았다”며 “지속적인 국제숙련도 시험 참가를 통해 전문성을 확보, 환경 분야 신뢰받는 분석기관으로 자리매김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은 전라남도 출연기관으로, 첨단 분석장비와 전문 인력을 확보해 환경 관련 R&D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질 측정대행업 및 폐기물 분석 전문기관으로 등록·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