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매장인 ‘굿윌스토어 한샘 1호점’을 적극 지원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굿윌스토어는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 중인 장애인 고용 창출 사업 매장이다. ‘자선이 아닌 기회를’이라는 명제 아래 개인, 기업, 단체로부터 기증품을 받아 매장을 통해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비영리 사업체다. 판매 물품들은 개인들로부터 기증받은 중고물품부터 의류부터 기업에서 후원하는 신상품까지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샘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에 위치한 ‘굿윌스토어 한샘 1호점’의 매장임대료와 판매 물품을 후원하고 있다. 2019년 기준으로 약 2억 원 가량을 기부하며 안정적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의류를 비롯해 지갑, 신발, 가방 등의 액세서리를 갖추고 있으며 기부 물품으로 매장이 운영되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게 질 좋은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실제로 니트 원피스가 5천 원, 울 소재 코트가 1만 원, 타이즈가 3천 원으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차려 입는데 단돈 1만8천 원으로도 가능하다. 지하철 서해선 선부역 바로 앞에 위치해 지역주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집안에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입지 않는 옷을 ‘굿윌스토어 한샘 1호점’에 기부해 주시면 더 많은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굿윌스토어 한샘 1호점 전경
굿윌스토어 한샘 1호점 전경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