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대상․으뜸장인상․산업평화상 등에 13개 기업․개인 영예

전라남도는 23일 2019년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전라남도 중소기업대상, 으뜸장인상, 산업평화상을 시상했다.

‘중소기업 대상’은 대상에 ㈜썬테크(대표 이선휴), 금상에 ㈜용호기계기술(대표 정성호), 은상에 ㈜광일식품(대표 조문호), 동상에 ㈜삼우에코(대표 김윤자)가 차지했다.

기업 건실도, 사업 성과, 지역경제 기여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국가기술 경쟁력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라남도청사
전라남도청사

‘으뜸장인상’은 품질분임조 활동으로 공정 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박병식 ㈜창운 부장, 손창수 혁성실업(주) 반장, 김효운 삼남석유화학(주) 여수공장 과장, 황선주 ㈜포스코 과장, 이선동 ㈜포스코 과장이 수상했다.

이들은 산업현장에서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남다른 공적이 인정됐다. 중소기업 근로자의 장기근속과 사기 진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평화상’은 대상에 ㈜혜성티앤시(대표 김영조), 금상에 유한기술(주)(대표 장승혁), 은상에 ㈜대진(대표 이앙진), 동상에 강산농원영농조합법인(대표 김영민) 진송영 부장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이들 수상기업 및 개인은 최근 3년 이내 불법 노사분규 없이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실천하고 산업평화 정착에 크게 기여했다.

중소기업대상 및 산업평화상 수상 기업은 도 정책자금 융자한도 및 이자지원 우대 등 인센티브를, 으뜸장인상 수상자는 장려금을 시상받았다.

안상현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어려운 경영상황 속에서도 성실함과 기술력으로 전남 경제를 이끌고, 건전한 근로기풍을 조성하는 등 노사화합을 통해 신바람 나는 조직문화를 구축한 기업인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중소기업이 역량있는 중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