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의정봉사상 수상”

광주 동구의회 홍기월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지난 23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광주광역시 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의장 강기석)가 주체한 시상식에서 주민복리증진 및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한편, 홍기월 의원은 올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7번의 수상을 하는 영예를 안았다.

홍기월 동구의회 의원
홍기월 동구의회 의원

지역사회 발전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공헌하여 광주상인연합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남북 분단의 아픔을 겪어온 겨레의 화합과 번영・평화 통일 기반 구축에 기여한 공로로 세계일보로부터 지역사회 공헌대상을 받았다.

또한 지역민을 위한 의정활동 및 정책 추진에 따른 공로로 한국 거버넌스와 무등일보사로부터 무등의정대상을, 의정활동 수행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초심을 잃지 않는 원칙과 소신으로 바른 정치를 펼쳐 50여 언론사를 대표한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받았다.

이어 광주 산수초등학교 운영위원장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과 학교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학교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등 5선의 의원 경험과 노하우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홍기월 의원은 “2019년을 마감하면서 가장 뜻깊은 해인 것 같다면서, 상을 주신 모든 기관에 감사를 드리고” 또한 “이 상은 동구 주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상으로 알고 구민과 약속 한 대로 365일 동구 발전을 위해 발로 뛰면 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리고, 주민의 행복을 위해 더 열심히 일 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