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_국회] 이만희 의원, 한농연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 수상
[뉴스워커_국회] 이만희 의원, 한농연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 수상
  • 신대성 기자
  • 승인 2020.01.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이만희 의원(경북 영천시·청도군)이 우리나라 최대·최고 농업인 단체인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시상하는「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에 선정됐다.

2020년도 한농연 「국회 의정활동 대상」 시상식은 1월6일(월)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되었으며, 본 상은 농업인의 정치 참여를 높이고 농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정치인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으로 지난 4년간 농업·농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주요 농정 현안 해결에 헌신해 온 국회의원에게 수여하게 된다. 

이를 위해 한농연은‘의정활동 대상 선정 위원회’를 구성하여 농업·농촌관련 입법 발의 실적 및 실효성, 국정감사 질의 내용, 각종 토론회 및 간담회 개최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등 공정성과 객관성을 한층 높이고자 노력하였다고 한다.

이만희 의원은 지난 4년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250만 농업인의 사회적·경제적·정치적 권익 증진을 위해 힘써 왔다.

특히 2019년 마늘 가격 폭락에 따른 농가경영 불안 해소를 위해 정부수매 추가 유도 및 수매기준 완화를 이끌어 냈으며, 미세먼지로부터 농업인과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한 법안발의를 비롯하여 농업 재해 보험의 확대와 국가지원 강화 그리고 고령·영세농을 위한 공익형 직불제 개편 등 농업발전은 물론 잘사는 농촌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왔다.

앞서 이만희 의원은 지난해‘자유한국당’과‘NGO모니터단’이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농해수위 위원으로서의 전문성과 정책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만희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우리나라 최대·최고의 농업인 단체인 한농연에서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평가해서 주는 상이기에 더욱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항상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영천시민과 청도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앞으로도 늘 현장에서 250만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우리농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농촌의 밝은 미래를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이만희 의원, 수상사진
이만희 의원, 수상사진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