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와 연계 친절·청렴 캠페인 전개

매월 2회, 민원인 대상 청태전 음료 및 팝콘나눔

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13일 오전 10시부터 본청 현관에서 여성단체협의회와 연계한 ‘2020년 첫 팝콘데이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봉사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 달에 두 번씩 친절·청렴 캠페인을 열 계획이다. 현관에서 어깨띠를 두르고 민원안내를 실시하며, 즉석에서 팝콘도 만들어 군청을 찾는 군민들에게 나눠준다.

민원봉사과는 ‘친절은 민원봉사과로부터’라는 각오로 창구민원을 제외한 전직원들이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한다. 청태전 건강차를 팝콘과 함께 제공해 군청을 방문한 군민들과 사랑의 온기를 함께 전할 계획이다. 

장흥군청
장흥군청

민원봉사과는 2020년 조직개편에 따라 기존의 종합민원처리과를 민원봉사과로 부서명을 바꿨다. 친절·소통·행복민원실을 운영해 군민중심의 달라진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민원인과 소통할 방침이다.

답답했던 사무실 또한 가림막을 철거하고 청태전 무료제공, 북카페, 건강코너 운영, 친절 민원 안내직원 배치 등의 노력도 민원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달라진 분위기에 주민들은 “확 바뀐 사무실 분위기로 딱딱한 관공서가 아닌 금융창구를 찾은 듯한 기분”이라며, “대기시간에 장흥의 전통차인 청태전을 대접받아 지루하지 않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부서명이 바뀐 점을 전 직원이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 친절 민원서비스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빠르고 신속한 민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