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 산하기관인 산업안전보건교육원이 교육 수강생 의 편의성을 높인 ‘이러닝 학습지원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하였다.

 ‘이러닝 학습지원시스템’은 산재예방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산업안전보건교육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안전보건교육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산업안전보건법상 사업장의 관리감독자 등이 받아야 하는 법정교육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이러닝 학습지원시스템’의 개편 특징은 ‘수강현황 문자 알림기능’과 ‘사업장별 교육내용의 선택적 구성’ 등 수강생 중심으로 구성한 것이다.

 ‘수강현황 문자 알림기능’은 교육생이 개인 업무나 일정상 놓치기 쉬운 수강현황을 휴대폰 문자로 알려주는 기능이다. 또한, 신규 교육 이수 후 재교육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도 문자로 통보해 준다.

‘사업장별 교육내용의 선택적 구성’은 사업장 단위 맞춤식 교육으로, 수강 과목별 30여개 세부 항목을 사업장 특성에 맞게 필요한 교육내용으로 선택해 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밖에도 교육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사업장의 일정에 따라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하며,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한 학사관리 조회기능 추가, 초기화면의 직관적 아이콘과 빠른메뉴 등을 통해 쉽고 빠르게 선택 항목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산업안전보건교육원은 1988년 설립된 안전보건공단 산하 안전보건 전문교육기관으로 사업주 및 안전보건관계자, 근로자를 대상으로 집체교육과 온라인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다.

한해 약 7만 4천여명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이러닝 학습지원시스템’을 통해서는 연간 6만 4천여명이 교육을 받고 있다.

산업안전보건교육원 관계자는 “향후 스마트 환경을 반영한 모바일 웹페이지 구축 등으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안전보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함으로써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