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가 글로벌 매출순위에서 1위에 등극됐다.

넷이즈(NASDAQ: NTES)는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업체 앱애니(App Annie)가 발표한 2015년 11월 모바일게임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매출순위에서 텐센트를 누르고 글로벌 iOS 매출 1위를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3월말과 9월초에 출시된 [몽환서유]와 [대화서유]의 성공과 [괴리성 밀리언아서]등에 힘입은 것으로, 중국 퍼블리셔가 iOS 최고매출 1,2위를 차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3월말 출시 후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는 넷이즈의 [몽환서유]는 11월에 첫번째 확장팩인 ‘칠십이변 ‘ 을 출시하며, 당월 매출이 약 1,800억 (10억 위안)을 기록했다고 넷이즈 측은 전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몽환서유]는 ‘클래시 오브 클랜’을 누르고 글로벌 iOS 매출에서 2위를 기록하였다.

넷이즈의 또 다른 ‘서유’ 시리즈인 [대화서유] 또한 지난달에 비해 1계단 상승한 7위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넷이즈(NASDAQ: NTES)는 1997년 설립된 이래 인터넷 포털 서비스 및 게임서비스, e-commerce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10,000여 명이 넘는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주력사업인 넷이즈 게임즈는 성공적인 게임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중국 게임시장을 선도는 업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