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온라인 쇼핑몰 ‘보성몰’ 꾸준한 성장세...올해 7억 원 매출 목표
보성 온라인 쇼핑몰 ‘보성몰’ 꾸준한 성장세...올해 7억 원 매출 목표
  • 조준성 기자
  • 승인 2020.01.3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대비 판매수익 67% 상승

전남 보성군 온라인 쇼핑몰‘보성몰’판매 실적이 전년대비 67% 상승한 4억 7천 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보성몰은 보성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2017년 오픈 이래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 48백만 원, 2018년 228백만 원, 2019년 470백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 보성몰은 700백만 원 매출을 목표로 수도권 다중이용시설 노출광고 및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한 인지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작지만 강하다! 보성 온라인 쇼핑몰‘보성몰’ 꾸준한 성장세
작지만 강하다! 보성 온라인 쇼핑몰‘보성몰’ 꾸준한 성장세

또한, 신규 회원 가입시 5,000원 적립금과 5% 구매적립금, 택배비 3,000원 지원, 상품후기 및 댓글작성 시 1,000원 적림금 등 구매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특전을 꾸준히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보성군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등 호흡기 질환과 독감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입증 된 녹차를 전국민이 더욱 많이 이용 할 수 있도록 특별할인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보성몰은 녹차수도 보성의 위상을 자랑하는 녹차와 차 연관제품을 전국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가공식품과 공예품 등 제품을 체계적이고 엄선된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보성몰을 통해 전자상거래가 힘든 영세농가 지원을 강화하고, 명절과 계절별 다채로운 할인행사로 신규회원 유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최상의 상품으로 소비자와 신뢰 관계를 유지해 농가 수익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작년 e-커머스 프로모션에서 5억 원이 넘는 수익을 올렸으며, 농·특산물 직거래, 전자상거래, 수출 등 다방면에서 보성 농수산물 판매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