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융합산업 분야 산학연계형 일자리창출 및 인재양성에 기여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달 31일 대학본부 4층 회의실에서 IT서비스 전문기업인 ㈜GS ITM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GS ITM은 2006년에 설립되어 기술적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GS 그룹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에 IT서비스(‘시스템통합’ ‘IT아웃소싱’ ‘IT컨버전스 및 컨설팅’ 등)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의 IT서비스를 기반으로 DT(Digital Transformation)의 No.1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하여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인 'U.STRA CLOUD', 'BigData/AI(Artificial Intelligence)’ 등 신기술을 접목한 B2B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순천대, (주)GS ITM과 업무협약 체결
순천대, (주)GS ITM과 업무협약 체결

이날 협약식에 순천대는 고영진 총장, 이경환 공과대학장과 정보통신공학전공 교수들이 참석했고, ㈜GS ITM은 정보영 CTO, 이윤석 인사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 위탁교육 프로그램 운영 △취업 장려를 위한 인턴십, 현장실습 등 취업연계 사업 추진 △대학과 산업체가 보유한 교육/연구 인프라 공동 활용 △산학 공동 연구개발 등을 통해 ICT융합산업 분야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순천대, (주)GS ITM과 업무협약 체결
순천대, (주)GS ITM과 업무협약 체결

고영진 총장은 “순천대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고 지역 전략산업 발전을 주도하기 위해 지난해 특성화 분야를 새롭게 선정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러한 때 추진된 이번 협약은 ICT융합산업 분야 인재양성과 관련 분야 대학 특성화 진전 및 지역 발전이라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정보영 CTO는 “순천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IT서비스 및 AI, DT 등 확산에 필요한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적극적인 협업과 교류를 통해 관련 분야 전문가 양성과 공동연구를 통해 대학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청년들의 실질적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