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호영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이 신년사를 발표했다.

신년사 전문은 아래와 같다.

2016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KOHI 가족 여러분.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창조와 지혜를 상징하는 ‘붉은 원숭이의 해’ 입니다.

우리 모두 ‘창의, 열정, 소통’을 통해서 ‘글로벌 선도기관(Global Top)’을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는 어려운 경영여건에도 불구하고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는 믿음으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기반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창조교육 도입 등 예산과 인력의 확대, 서울 강남의 보건산업인재양성센터 개소, 충주의 자활연수원 개원, KOHI 갤러리, 역사관 등 인프라의 신규 확충으로 보건복지분야 인재양성의 허브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였습니다.

새해에는 e-Learning과 디지털 혁신을 통해서 글로벌 교육허브와 교육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고 미래의 든든한 성장기반을 확고하게 마련하겠습니다.

보건복지인의 행복 파트너로서 교육서비스 기회를 대폭 확대하고 교육성과를 제고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연간 26만 7천명의 교육목표를 차질없이 달성하고 창의적인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브랜드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국민행복의 실현을 위하여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사회서비스 품질 제고와 산업기반 형성을 위한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청년일자리 창출과 국가의 성장동력 확충을 위하여 글로벌 헬스케어산업의 혁신과 해외진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전문인력 양성과 관리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하겠습니다.

국민이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하여 신종감염병 위기 대응, 아동학대 예방 등을 위한 교육을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미래를 향한 이러한 변화와 혁신의 길에 우리는 희망의 씨앗을 뿌릴 것입니다. ‘글로벌 선도기관(Global Top) 도약’이라는 씨앗입니다. 다 함께 믿음과 정성으로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KOHI 가족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 류 호 영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