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원그룹 통합몰 ‘K멤버스’, ‘올앤지 플랫폼’ ‘더오름 온라인 쇼핑몰’, 총 3가지 서비스 인증 획득

교원그룹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부여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원그룹 통합몰 ‘K멤버스’, 교육 콘텐츠 제공 플랫폼 ‘올앤지(All&G) 스마트러닝’, 교원더오름 ‘온라인 쇼핑몰’ 등 총 3곳이며, 이에 대한 정보보호 역량을 공식 인증 받았다.

ISMS 인증은 한국에서 가장 권위 있고 엄격한 기준을 가진 정보보호 인증으로, 기업정보 및 개인정보와 같은 중요 정보자산에 대한 보호와 안전한 관리를 위해 보안 신뢰성에 중점을 둔 인증이다. 기업 내 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체계 및 보호대책 요구사항 등의 기준을 통해 기업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 전문 심사원이 기업을 면밀하게 심사하여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교원그룹은 각종 보안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고 고객 서비스 신뢰도 향상을 위해 물리적•기술적•관리적 보호 활동을 지속해 왔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투자뿐 아니라 보안에 대한 투자 확대를 통해 전문 인력 및 보안인프라를 확충하였으며, 보안 컨설팅을 통해 보안 위협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과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체계를 수립했다. 각종 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점검 활동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도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전 임직원 대상으로 정기적인 정보보호 교육과 각종 보안 캠페인 활동을 시행해 임직원의 정보보호 인식 제고 및 역량을 강화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활용할 수 있는지가 디지털 경쟁력의 핵심이라 여기며, 특히 더오름 쇼핑몰, 올앤지 플랫폼은 많은 고객들이 애용하는 온라인 채널인 만큼 정보 보안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안전하게 교원그룹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