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년대비 매출 32.7%, 영업이익 58.5%, 세전이익 78% 로 대폭 증가하며 성공적인 경영활동 펼쳐
- 실적 상승 견인한 렌탈사업 누적계정 181만 달성하며 성장축으로 굳건히 자리잡아

[사진설명]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SK매직 화성공장’ 전경
[사진 설명]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SK매직 화성공장’ 전경

SK매직(대표이사: 류권주)은 2019년 연결기준 매출 8,746억 원, 영업이익 794억 원, 세전이익 541억 원을 달성하며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SK매직은 전년대비 매출이 32.7%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58.5%, 세전이익은 78%로 대폭 증가해 성공적인 경영활동을 펼쳤다. 

특히, 실적 상승을 견인한 렌탈사업은 지난해 누적계정 181만을 달성하며, 회사의 성장축으로 굳건히 자리잡았다. 가전사업도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등 주력제품이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며 선전했고, 빌트인 시장 수주 금액도 1,000억 원에 달해 탄탄한 사업 구조를 나타냈다.

SK매직은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매출 1조 원, 누적계정 220만 달성을 사업계획 목표로 잡았다. 목표 달성을 위해 ▶ 고객경험 기반의 CS혁신 ▶ 차세대 ERP 성공적 구축 ▶ Global 진출 가속화를 핵심 과제로 정했다.

류권주 SK매직 대표이사는 “SK매직은 고객의 기대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2020년을 ‘서비스 품질 혁신의 원년’으로 삼아, ‘고객가치 혁신실’을 신설하고 전 Value Chain에 걸쳐 서비스 품질을 혁신해 나가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10년을 내다보고 Biz. 혁신 조직을 새로 만들어 회사의 모든 Biz. 및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의/재설계하고, 관련한 DT 기술과 방법론을 도입해 새로운 기간 시스템인 차세대 ERP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