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는 저전동, 장천동·남제동지역의 도시재생 사업에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추진하기 위한 ‘도시재생 주민 아이디어 페스티벌’의 참가자를 2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도시재생 주민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컨텐츠를 발굴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사업대상지인 저전, 장천, 남제동 일원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도시재생아이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도시재생아이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이번 페스티벌은 아이디어 발굴과 실행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오픈테이블(2~4월), 아이디어 다듬기(2~4월), 우수 아이디어 합동 워크숍(4월 22일 예정)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페스티벌 중 우수 아이디어는 상반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제안팀이 직접 사업을 실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3명 이상 모임을 구성해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urc.sc.go.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해당 현장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scurban@naver.com,jcdurban@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저전동현장지원센터(061-742-6209), 장천동현장지원센터(061-749-3609)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