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모집
‘기술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모집
  • 조준성 기자
  • 승인 2020.02.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일반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직무대행 안원호)은 3.2(월) 18시까지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일반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사업은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초기 사업화를 위해 최대 1억 원까지 사업화자금을 지원하고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통합청사
통합청사

광주·전남·제주지역의 총 지원 규모는 94명이며, 이번에는 업종에 관계 없이 모든 분야에 신청이 가능한 ‘일반분야’ 예비창업자를 선발하고, 4차 산업*, 관광, 여성, 소셜벤처 등 ‘특화분야’는 3월에 추가 공고할 예정이다.

* 4차 산업혁명 20대 전략 분야
① 인공지능, ② 빅데이터, ③ 클라우드, ④ 사물인터넷, ⑤ 5G, ⑥ 3D프린팅, ⑦ 블록체인, ⑧ 지능형반도체, ⑨ 첨단소재, ⑩ 스마트헬스케어, ⑪ AR‧VR, ⑫ 드론, ⑬ 스마트공장, ⑭ 스마트팜, ⑮ 지능형로봇, ⑯ 자율주행차, ⑰ O2O, ⑱ 신재생에너지, ⑲ 스마트시티, ⑳ 핀테크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39세 이하로 제한했던 지원대상을 전 연령으로 확대하고, 신청자격도 공고일 기준 창업을 하지 않은 자로 기존에 창업하여 폐업한 경험이 있는 예비창업자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신청기준을 완화했다.

광주‧전남‧제주 지역에는 총 4개의 주관기관*에서 94명의 예비창업자를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3월 2일 오후 6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30명),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39명),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15명),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10명)

신청자는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주관기관별 지원규모에 따라 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선정자가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시청하거나, K-스타트업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