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2020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농업기술분과위원회 심의회를 1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회의에는 심의위원 4명과 관련공무원 12명이 참석해 농업 CEO 육성 기반구축 시범사업 등 8개 분야 37건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대표적으로 농촌지원 분야에서는 농업인단체 지원, 농촌체험휴양마을과 농어촌민박 지원, 농업기계 지원사업 등에 대해 의결이 이루어졌다.

곡성군, 농업기술보급 8개 분야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심의
곡성군, 농업기술보급 8개 분야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심의

기술보급 분야에서는 벼 자연순환생명농업단지 조성, 체리특화단지 조성, 1시군 1특화작목 육성사업 등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를 위해 곡성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금년 1~2월에 서류검토와 현지심사를 진행했다. 정부의 재정 신속집행 방침과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해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다.

농업기술분과위원회 김봉우 위원장은 “사업대상자 선정 과정에서 중복 지원이 되지 않도록 유의했다. 농가에 사업 추진요령 등 사전 교육을 실시해 금년도 기술보급사업이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한편 곡성군 농업기술분과위원회는 농촌진흥청 및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주관 사업과 농업 신기술 보급을 위해 추진하는 군 자체사업 등 농업 관련 시범 사업 대상자 선정 심의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