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서울디지털대학교 리얼아카데미스쿨 정기 세미나 개최

오는 23일 서울디지털대학교 리얼아카데미스쿨 정기 세미나 개최
부동산의 멘토 ‘고종완 교수’와 과학적 부동산경기를 읽어내는 ‘김선덕 소장’
이들이 펼치는 180분의 열정과 환희 ‘올해 더 이상 기회가 없는 절호의 찬스’다

불투명한 앞날의 투자는 늘 불안하기만 하다. 될까? 안될까?를 고민하는 사람처럼 투자는 고민과 결정의 반복이다. 손자병법의 시계(始計)편에서는 전쟁에 임하기 전에 먼저 계산부터하라는 말이 있다. 여기서의 계산은 될까? 안될까?를 고민하는 것이 아닌 실제 전쟁에 임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을 일일이 점검하여 보라는 말이다.

부동산 투자도 이와 같다. 대부분의 사람은 부동산에 투자할 때 계산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계산하고 투자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단지 고민을 할 뿐이다.

이에 고민하는 예비 투자자를 위한 최적의 찬스가 왔다. 바로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에서 주최하고 부동산 전문 뉴스 리웍스리포트와 부동산 전문 채널 ‘RTN’이 후원하는 ‘2012 부동산투자 이것이 변수다!’ 세미나가 진행된다.

오는 23일 오후2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건설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세 번째 세미나로 지난 7월과 9월에 개최한 세미나에서의 성원과 감동을 그대로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세미나를 총괄하고 있는 김준환 서울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는 “모든 투자에는 변수와 리스크가 상존하고 있다. 특히 내년도 부동산투자는 리스크의 위험의 뱀이 똬리를 틀듯 움츠리고 있어 언제 덮칠지 모른다. 이번 세 번째 리얼아카데미스쿨 정기세미나에서는 그런 숨어있는 변수와 가능 리스크를 찾아내는 눈을 길러주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고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제1강을 김선덕 건설산업전략연구소 소장이 진행하며, 제2강은 RE멤버스 고종완 대표가 맞아 강의를 펼치게 된다./리웍스리포트 이필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