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었던 겨울이 막바지에 접어들며 봄 맞이 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얇아지고 노출이 많아지는 옷차림에 대비해 몸 곳곳의 거뭇거뭇한 색소침착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브라질리언왁싱부터 비키니왁싱, 레이저제모, 셀프제모까지 체모 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등장하면서 바디 색소침착의 발생 사례 또한 늘어났기 때문이다. 

겨드랑이 색소침착이나 무릎색소침착, 사타구니 색소침착, 팔꿈치착색 등으로 나타나는 바디 색소침착은 피부에 가해지는 반복적인 마찰로 인해 주로 발생한다. 일단 한 번 생긴 색소침착은 시간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는 것은 물론 오히려 짙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집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관리법으로는 ‘전신미백크림’을 주목할만하다. 대표적으로 올해로 론칭 8주년을 맞은 ㈜스킨피스의 ‘블랙샷 리얼 화이트닝 이펙트 프리미엄(이하 블랙샷 프리미엄)’은 KFDA 미백 기능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팔꿈치와 겨드랑이, 발가락, 손가락, 손등, 엉덩이, 복사뼈(복숭아뼈) 등 색소침착이 발생하는 주요 부위에 모두 사용가능하며 베타인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촉촉함까지 챙길 수 있다. 

얼룩덜룩한 기미, 주근깨 등 얼굴에 발생하는 색소침착은 자매품 ‘블랙샷 페이스 올인원’을 이용해 말끔하게 케어할 수 있다. 이에 해당 제품들은 ‘겨드랑이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 ‘팔꿈치 하얘지는 법’, ‘겟잇뷰티 기미’, ‘겟잇뷰티 뷰라벨 미백크림’ 등을 검색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블랙샷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대비해 얼굴, 바디의 색소침착을 개선할 방법을 찾는 이들에게 블랙샷 라인을 추천한다”면서,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고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