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대구 경북을 중심으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자 2월 23일 위기 경보를 심각으로 격상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범정부대책회의 모두 발언에서 국가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올려 대응체제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위기 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되면 시민 이동이 제한되거나 집단 행사가 금지되는 등 엄격하고 강제적인 조치가 가능해진다. 코로나19로 전국 유치원, 초중고 개학이 일주일 연기된 상황에 아이들의 건강을 걱정하는 부모들의 걱정도 이만저만 아니다. 

실제로 초등학생 자녀를 두었다는 A 씨는 “개학이 일주일 미뤄진 점은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미봉책으로 여겨진다”라며 “보다 적극적인 코로나19 예방이 필요할 것 같아 가정 내에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제, 비타민 등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실제로 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들이 산소 치료를 진행한다 사실이 알려지며 가정용 산소 발생기를 찾는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터넷 카페나 모임 등에서 코로나19의 대응으로 고농도 산소 발생 제품 정보를 교류하거나 구입처를 문의하는 빈도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고농도 산소(95%)를 발생하는 자이글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가 주목 받고 있다.

㈜자이글에서 론칭한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는 고농도 산소와 LED마스크가 결합한 홈 케어 뷰티 디바이스로 분당 편백나무 약 250그루에 해당하는 고농도 산소(95%)를 피부 안과 밖에 공급해 고농도 산소 케어를 원하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특히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산소발생기 관련 46가지 임상을 통과했고 페이스&바디 마스크와 산소 발생기를 결합한 형태로 37가지 임상을 통과하는 등 총 83가지의 효능으로 기술력을 입증했다. 

실제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자이글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을 구매한 40대 B 씨는 “코로나19가 확진되면서 마스크를 쓰는 것으로 예방에 부족함을 느껴 산소 케어를 찾다 제품을 구매하게 됐다”라며 “개인위생이 중요해진 만큼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와 고농도 산소 케어로 코로나19로부터 자신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구매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자이글은 지난 2월 14일부터 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범국민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O2gether’ 산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이글 ZWC 관계자는 “현재 산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O2gether’ 산소 캠페인을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에게 알리고 있다”라며 “코로나19가 확산되어 국가가 위기인 상황에 산소가 신체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 건강 보호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2월 14일 시작한 ‘O2gether’ 산소 캠페인과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자이글 ZWC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민 건강이 위협받는 상황에 예방을 위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안 중에서도 고농도 산소를 발생하는 가정용 산소발생기가 주목받으면서 자이글의 ‘O2gether’ 산소 캠페인과 자이글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