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웹하드나 토렌트 서비스가 활성화된 해외에 비해 성인 사이트가 활성화되지 않은 국내에서는 유독 몸캠피싱 피해사례가 누그러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몸캠피싱은 인터넷으로 동영상이 퍼지는 순간부터는 겉잡을 수가 없기 때문에 피해자는 피싱 조직의 요구에 순순히 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피싱 조직은 동영상 유포가 목적이 아닌 물질적인 것들이기 때문에, 한번 요구에 응하면 반복적으로 돈을 보내라는 요구를 하기한다.

채팅사기 피싱은 해커가 핸드폰 채팅 애플을 통해 여성으로 위장해 접근 이후 음란 몸캠채팅을 진행하는 중, 불법파일을 설치해 가족과 친인척, 친구와 직장동료 등 연락처, 발신 전화번호 목록 등을 해킹한다. 남성의 음란행위 영상을 녹화해 전화번호부에 있는 지인들에게 전송하겠다고 협박하는 최근 디지털범죄이다.

이에 몸캠피씽을 당했다면 디지털 범죄 조직의 요구에 무응답으로 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피싱 조직은 금품 요구가 목적이기에 무관심으로 일관하면 의외로 쉽게 일이 해결될 수도 있다.

악의적으로 동영상을 유포하는 사례 또한 적지 않음으로, 무응답으로 대처하되 신속히 피씽 급해결지원을 받는 것이 좋다.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서버에 전송된 정보를 삭제 또는 변형하여, 동영상 유포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 동영상 피씽의 경우, 다른 범죄와는 달리 동영상 유포만 차단한다면 비교적 쉽게 피해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신속히 대응센터와 접촉하는 것이 중요하다.

케어라풋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범죄 긴급해결지원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이외에 영통사기나 핸드폰 해킹 등의 다른 범죄에 솔루션 또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