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참여형 CSR로 자이글 ZWC ‘O2gether’ 산소 캠페인 및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 관심 높아져
소비자 참여형 CSR로 자이글 ZWC ‘O2gether’ 산소 캠페인 및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 관심 높아져
  • 홍명신
  • 승인 2020.02.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경영 활동 중 사회적 환경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대부분 기업이 사회적 책임 활동(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CSR은 사회와 공생 발전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무인 동시에 경영 활동의 성과를 제고하는데 필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업이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CSR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다 보니,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공헌하려는 진정성보다 기업의 사익추구를 위한 것이 아니냐는 일부 비판적인 시각도 있다. 이런 상환에 최근 일방적인 CSR이 아닌 소비자 참여형 CSR캠페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 참여형 CSR캠페인은 메시지에 대한 공감과 확산, 캠페인 참여 등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특히, 기업과 소비자 또는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에 최근 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범국민 캠페인과 피부 화상 아동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는 ㈜자이글의 ZWC ‘O2gether’ 산소 캠페인이 소비자로부터 큰 공감을 얻고 있다.

2월 14일 진행된 자이글 ZWC의 O2gether 산소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 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산소가 인체에 주는 연관 관계에 대해 자세히 알리고 있다. 자이글 ZWC 관계자는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를 포함, 다양한 산소 관련 제품을 기획하면서 산소의 중요성을 인지해 보다 많은 시민에게 건강한 삶에 산소가 미치는 영향을 알리고자 본 캠페인을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앞선 2월 14일 시작된 ZWC O2gether 산소 캠페인은 ‘암’을 시작으로 산소 부족이 야기할 수 있는 질병과 관련된 내용을 시리즈로 전개될 예정이며, 다양한 콘텐츠가 포털사이트 및 유튜브 등에서 송출되고 있다. 

특히 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 산소 캠페인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소비자가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 상담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1,000원이 기부돼 피부 화상 아동 환자에게 지원된다. 

㈜자이글 이진희 대표는 “소비자가 능동적으로 캠페인과 기부에 참여하도록 O2gether 산소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소비자 참여로 조성된 기부금은 캠페인 종료 후 피부 화상 아동에게 치료비와 수술비로 지원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캠페인 진행으로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 제품도 소비자의 관심과 문의가 높아지고 있다. 해당 제품은 편백나무 약 250그루가 공급하는 양의 고농도 청정 산소를 가정에 공급함으로써 온 가족이 함께 건강과 뷰티 케어를 도우며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로 호평 받고 있다. 

특히 고농도 산소와 함께 LED마스크는 861개의 특수 LED 광각렌즈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균형 있고 탄력적인 피부에 도움을 준다. 기존 LED마스크와 달리 돔(Dome)으로 디자인돼 전신 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중이다.

한 소비자는 후기를 통해 “O2gether 산소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상담을 신청했고,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가 온 가족 사용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고농도 산소가 발생한다는 점에서 구매를 결정했다. 많은 이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새로운 기부 문화가 정착됐으면 한다”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