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환 한국경제문화연구원 신임 이사장<사진=한국경제문화연구원>
29일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은 제3대 이사장에 김문환(71세)씨를 위촉했다. 김문환씨는 前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문환 신임 이사장은 한국경제문화연구원 3대 이사장으로 향후 연구원의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고, 연구원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김문환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법대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국민대학교 총장을 거쳐 산업자원부 전기위원회 위원장, 신용카드학회 회장, 한국지적재산권학회 회장, 한국대학총장협회 회장, 제2대 아름다운가게 이사장,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한편,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은 지식·문화가 융합된 창조산업 및 융·복합 콘텐츠 개발과 고부가가치 브랜드 창출 등을 돕는 교육, 연구를 통해 청·장년의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고자 출범했으며, 또한, 우리나라 경제와 문화의 발전지속가능성을 최대한 조장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해 사회 교육적 차원에서 사업을 추진하며 동 이념의 실효성 있는 구현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김문환 신임 이사장 약력

김문환 신임 이사장은 1946년 1월 10일(71세), 경상북도 의성에서 태어났으며, 경북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뉴욕대학교 법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경력사항 으로는 1990.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 위원, 1996. 증권감독원 투자신탁분쟁조정위원회 위원, 1996. 녹색소비자연대 대표, 2001. 한국국제거래법학회 회장, 2004. 국민대학교 총장, 2004. 산업자원부 전기위원회 위원장, 2006. 신용카드학회 회장, 한국지적재산권학회 회장, 한국대학총장협회 회장, 2008. 제2대 아름다운가게 이사장, 2013.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