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별 방역책임제 운영, 코로나 확산방지에 방역인프라 총 가동

목포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비상방역 대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행정센터별 방역책임제를 지정 대대적인 방역활동에 나서고 있다.

시는 비상방역 운영 인원을 보건소 기동방역팀 43명, 행정복지센터 전용방역팀 69명 등 112명으로 확대하고 지난 22일부터 상황이 종료 될 때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버스터미널 방역소독
버스터미널 방역소독

방역장비는 차량 방역 5대, 동 방역분무기 85대를 확충했다. 소독대상은 목포역 등 다중이용시설을 비롯해 종교시설, 공연장, 복지관, 재래시장 등 1,361개소이며 민원발생시 방역퀵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동행정복지센터 전담 방역팀은 3인 1조로 관할지역 내 방역사각지대에 매일 분무방역기이용 살균제 방역을 실시하며, 코로나 19예방 홍보활동도 1:1 맞춤으로 진행한다. 

또, 취약계층 및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등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배부하고 다중이용시설 4곳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여 발열체크를 하고 있다.

아울러, 목포지역 시내버스 157대, 택시 1,531대는 버스회사와 법인택시 9개사 및 개인택시지부에서 자체적으로 매일 소독하고 있다. 시에서도 버스터미널과 목포역에 대한 방역횟수를 일일 4회로 늘렸으며, 택시승강장에 정차중인 택시도 보건소 차량을 이용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목포시,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막아라!방역강화 (방역차량)
목포시,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막아라!방역강화 (방역차량)

시 관계자는“코로나19 지역 내 감염 확산 위험이 커진 만큼 관내 전 지역을 1일 1회 차량 소독을 하며 감염병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민들도 개인위생수칙을 잘 지키고 코로나 예방을 위해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마스크 판매처와 공급량을 늘려가고 있다. 약국, 농협 하나로마트, 우체국 쇼핑몰(우체국 직접판매는 읍‧면만 해당)에서 1인 5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다만, 물량부족으로 14시 이후에 약국별 하루 100매씩만 판매되고 농협 하나로마트도 조기소진 되고 있으나, 점차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