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연상되는 3월이 시작되며 SS 시즌을 대비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겨우내 길고 두꺼운 옷 속에서 숨어있던 피부가 드러나는 만큼, 미백 등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다. 

특히 겨드랑이, 팔꿈치, 무릎, 남자 사타구니 등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색소침착의 개선책을 찾는 모습도 흔히 볼 수 있다. 피부에 거뭇거뭇한 착색이 발생하는 색소침착은 한번 나타나면 쉽게 사라지지 않아 큰 고민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색소침착의 원인은 한가지로 규명하기 힘드나, 피부에 반복적인 마찰이 가해지는 팔꿈치, 겨드랑이, 손등, 손가락, 발가락, 엉덩이, 복사뼈 등에 주로 나타난다. 최근에는 레이저 제모, 셀프제모는 물론 강하게 당겨 체모를 제거하는 비키니왁싱, 브라질리언왁싱, 디자인왁싱 등이 인기를 끌며 증상을 경험하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이 같은 색소침착을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사례가 많은데,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부담으로 여겨질 수 있다. 거기다 최근 병원에 방문하기를 꺼리는 경향이 생기며 집에서 스스로 색소침착을 케어하는 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대표적인 색소침착 홈케어 제품으로는 ㈜스킨피스의 ‘블랙샷 리얼 화이트닝 이펙트 프리미엄(이하 블랙샷 프리미엄)’을 꼽을 수 있다.

올해로 론칭 8주년을 맞은 이 제품은 KFDA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색소침착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잦은 제모로 인한 겨드랑이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이나 턱 괴는 습관 등으로 까맣게 착색된 팔꿈치 하얘지는 법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건조한 환절기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촉촉한 제형 또한 자랑한다. 베타인,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미백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것

블랙샷 관계자는 “봄이 다가오며 방치하던 색소침착을 해결하기 위해 홈케어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다”며 “블랙샷 프리미엄은 팔꿈치는 물론 겨드랑이, 복사뼈 등 전신에 사용할 수 있어 겟잇뷰티 미백크림 순위로도 잘 알려진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킨피스는 블랙샷 프리미엄의 인기에 힘입어 자매품 ‘블랙샷 페이스 올인원’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겟잇뷰티 기미 제품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페이스 올인원은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한 기미, 주근깨 등 얼굴 부위의 색소 증상을 화사하게 개선하는 제품이다. 

블랙샷 라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