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봉명청솔아파트에 대한 투자의견
천안 봉명청솔아파트에 대한 투자의견
  • 신대성 발품 대표
  • 승인 2016.03.2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래는 스마트폰 발품앱에 게시된 천안시 봉명동 청솔아파트에 대한 투자문의에 대한 발품대표의 의견입니다.]

봉명청솔3차를 살펴보니 전용면적 56㎡(실평 17평정도) 정도 인 듯합니다. 이곳은 뒤로는 쌍용공원과 볼팍천안야구장이 있고, 인근에 봉서초, 계광중, 천안고등학교 등 교육시설이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또, 천안시청이 가깝고, 지하철 1호선 천안역, 봉명역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KTX역인 천안아산역 또한 가까워 지리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곳으로 판단됩니다. 세대수 또한 1300여 세대로 비교적 대단지라 말할 수 있어 보입니다.

다만, 준공연월이 2001년 10월로 지은지 15년 정도가 된 비교적 낡은 아파트며, 대부분이 동향으로 남향은 세대는 많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또한 2012년 이후 세종시 등으로 인해 꾸준히 상승하다가 지난해 4월 이후 공급량 과다로 인해 다소 가격이 낮아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SDS 천안공장 주변에는 올해와 내년 그리고 내 후년까지 꾸준한 입주물량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봉명청솔과는 다소 거리가 있어 보이지만 자동차로 15분 거리에 불과해 전혀 영향이 없다고는 할 수 없을 듯합니다.

해서 지금 매매를 하시는 것은 올라있는 가격에 매매를 하시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6~8년을 실 거주하신다고 하셨는데, 혹시 자녀분이 있으신지요? 있다면 초등학생일 것 같은데, 이 때문에 이사를 생각하신다면 제 의견에 개의치 말고 이사하시는 것도 나빠 보이지는 않습니다.

한데, 그게 아니고 거주와 투자목적이라면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생각하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천안은 공급량이 꼭지에 와 있어 보입니다. 또 2014년과 2015년에 분양된 아파트의 입주물량이 대기하고 있으니 그 또한 자산가치로써는 우려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해서 제 소견을 말씀드리면 매매는 2018년 경부터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 보이며, 지금은 전세로 이사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현재 4500만원에 전세 사신다고 하셨는데, 이곳 전세금이 1억원을 넘기고 있습니다.

이사하게 되더라도 전세보증금담보대출은 받으셔야 할테니 정부에서 운영하는 저금리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말씀드리는 것은 봉명청솔아파트가 도심내에 위치한 일반아파트이기에 주변의 공급량 현황과 아울러 부동산시장의 흐름을 두고 판단한 내용이니 참조하시고, 좋은 선택 있으시기 바랍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