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스마트폰은 일상 한부분에 있어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영상 플랫폼의 성장이다. 재미로 영상을 시청만 했다면 현재는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영상을 통해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그에 따라 영상에 따른 수익성이 부각되면서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 

일반 업체만이 아니라 병원 마케팅을 진행할 때도 영상 콘텐츠는 기존 이미지나 텍스트로 제작된 콘텐츠보다 더 많은 정보를 함축하여 전달할 수 있어, 트랜드에 따른 효율적인 마케팅 기획에 영상 마케팅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체계적이고 성공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영상마케팅에 관한 전문 인력이 필요하다. 또한 어려운 의료 광고법을 준수한 콘텐츠 생산이 될 수 있어야 한다. 단순히 병원 영상을 촬영하여 홍보를 하는 것이 아닌 의료법과 올바른 의료 정보, 흥미 유발 요소, 병원 브랜딩을 넣을 수 있어야 한다.

병원 영상 광고기획 업체 르애드카누에서는 전문 영상팀 소속되어 있다. 영상 기획부터 촬영, 제작, 마케팅까지 논스톱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최신 의료법을 준수한 마케팅을 통해 병원의 특장점, 병원의 브랜드 확립,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전반적인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르애드카누 관계자는 “영상을 이용한 병원마케팅은 병원의 브랜드 확립을 할 수 있으며, 동시에 병원만의 시술 정보 제공, 의료 관련 정보 전달, 재미와 흥미를 끌 수 있는 요소까지 전체적으로 모든 부분을 아우를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마케팅 진행 시 최신 의료법에 위반되지 않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반했을 경우 중징계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적절하게 지키면서 홍보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진 업체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