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임대인 나비효과로 더불어 행복한 강진공동체 조성에 기여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강진군에 ‘착한임대인 1호’가 탄생해 관내 자영업자들의 고통 분담에 나섰다는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다고 16일 밝혔다.

‘착한임대인 1호’인 박형엽 씨(오렌지 문구)는 경영난으로 힘들어 하는 상인들을 위해 민간부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는 상가임대료 감면운동의 취지에 적극 공감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임대료를 감면하기로 결정했다.

착한임대인 1호 박형엽 씨
착한임대인 1호 박형엽 씨

이에 강진읍에 위치한 신전떡볶이, 더페이스샵, 교촌치킨, 죽마고우, 빙고빙고,서울광고 6개 점포에 대한 3월 임대료 100%를 전액 감면해 주기로 했다.

착한 임대료 운동은 자영업자들의 경영난 극복을 위해 건물주가 자발적으로 상생의 손길을 내민 것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극심한 소비위축과 매출감소, 지역경제 침체를 이겨내는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고통 분담을 위해 어려운 결정을 내려주신 착한임대인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영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주는 착한임대인 운동이 확산돼 더 많은 임대인들이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강진군에서는 강진읍시장, 마량시장, 병영시장 점포사용료를 코로나19 심각단계인 2월부터 50% 감면하는 등 지역경기 침체타파에 총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