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 KGC인삼공사
이미지 제공 = KGC인삼공사

코로나19의 여파가 장기간 지속되고 일교차가 큰 날씨까지 연일 이어지면서 가족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요즘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서는 우선 손을 자주 씻고, 사람이 많은 곳의 방문과 접촉을 자제하고,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는 개인위생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개인위생관리와 함께 면역력을 지키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 불필요한 과로를 삼가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면역력을 유지하고, 항바이러스 및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최근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가족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식품소재로 인삼 등 약초와 버섯을 추천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기능 개선에 좋은 것으로 인정받은 기능성 식품 원료는 인삼, 홍삼, 동충하초 추정추출물, 상황버섯 추출물 등 24종이 있다.

특히, 홍삼은 면역세포를 증가시키거나 그 기능을 조절해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았다.

홍삼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제품은 국내 1위의 정관장 홍삼이다. 정관장 홍삼은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인삼공사의 철저하고 엄격한 관리·감독 하에 100% 계약 재배하여 수확된 인삼만을 사용하며, 원료 관리 단계부터 제조, 제품의 완성 단계까지 8년의 시간동안 290여 가지가 넘는 항목의 안정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시행한다. 이러한 노력들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국내 건강식품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홍삼 농축액인 '홍삼정' 시리즈는 단일품목으로 1년에 3,0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우리나라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120년 KGC인삼공사의 노하우와 기술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적의 조건으로 농축한 정관장의 대표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풍부하고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또한 사용한 뿌리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어 가격대 및 용량별로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은 사포닌뿐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홍삼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 유효 성분을 최적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맛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정관장 전 제품은 전국 정관장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 및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