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체육회 임직원 2월 초부터 평균 격일로 다중 이용 공공체육시설물 소독

김창준 시체육회장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안 해소 위해 최선 다해”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김창준)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20일 오전 광주시체육회관을 비롯해 염주체육시설 지구 내 체육시설물에 대한 일제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난 2월부터 평균 격일마다 실시해 온 방역 소독으로, 광주시체육회관을 중심으로 다중 이용 체육시설물에 대해 실시하고 있다.

방역은 특히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체육회관 배드민턴장, 탁구장, 스쿼시장과 국민생활관 임대 사무실, 각 종목별 훈련장, 검도회관, 전천후테니스장 등에 대해 실시했다.

김창준 시체육회장과 임직원들이 20일 오전 광주시체육회관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김창준 시체육회장과 임직원들이 20일 오전 광주시체육회관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시체육회 시설관리 직원들은 마스크와 위생장갑, 방역복을 착용하고 휴대용 분무기를 이용해 방역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창준 시체육회장도 이날 체육회관과 국민생활관 등 일원에서 방역활동을 함께 했다.

시체육회는 최근 자체 관리 운영하고 있는 공공체육시설물에 대해 휴관 조치를 내리고 시민들의 이용을 제한하고 있다. 

김창준 시체육회장은 “지금은 시민들의 안전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모두가 발 벗고 방역활동에 매진해야 할 시기다”며 “공공체육시설에 대해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이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시민들의 안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 “외출할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씻기 등을 습관화해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체육회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환자 격리시설을 방문해 급식 봉사와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돕기 위해 헌혈 봉사 등 봉사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