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주의가 필요하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우리 몸에서는 다양한 반응이 일어나는데,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가 잇몸염증이다. 평소 잇몸 상태가 좋지 않았던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다.

특히 건조한 봄 환절기에는 입 속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때라, 잇몸염증을 그냥 방치 했다간 치주염까지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평소에 잇몸염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치약으로 잇몸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국내에서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기능성 치약 중 잇몸염증 예방에 최적화된 전문치약이 있다. 바로 이플라엔치약. 본 치약은 임플란트 주위염 케어를 위한 목적으로 제조된 치약이다. 잇몸염증을 달고 사는 임플란트 환자들을 위한 치약인 만큼 잇몸염증을 예방하고 잇몸을 강화하는 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플라엔치약은 잇몸염증 완화물질로 잘 알려진 피리독신염산염(비타민B6), 잇몸강화성분인 틴크3종(몰약, 카모밀레, 라타니아)가 함유되어있다. 또한 잇몸염증의 원인 중 하나인 치석을 억제하는 성분인 피로인산나트륨도 포함되어있다.

이외에도 치약보존제로 문제가 되는 파라벤, CMIT, MIT을 사용하는 대신 천연보존제인 자몽종자추출물을 사용했다. 여기에 인공감미제 대신 천연 효소처리스테비야, 자일리톨을 사용하여 최대한 잇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착한 성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플라엔치약(EPLAN)은 전문성 높은 기능성 치약답게 매니아 층의 높은 구매율을 보유한 치약이다. 이에 사측은 더 원활하고 편리한 구매를 돕도록 쿠팡,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판매처를 확장했다. 현재 네이버 스토어팜 올리빙몰에서도 절찬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