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에게 420만 원 상당 간편식 죽 전달

지난 25일 전남 강진 MS식자재마트(대표 최재두)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420만 원 상당의 간편식 죽을 강진읍사무소에 전달했다.

강진군은 현재 코로나 19 심각단계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마을회관 및 경로당 등 집단밀집시설을 폐쇄 조치했다. 이에 강진 MS식자재마트에서 기탁한 후원물품은 영양 및 건강상태가 우려되는 결식 위험의 독거 어르신 280가구에 전달된다.  

MS식자재마트 기탁
MS식자재마트 기탁

강진 MS식자재마트 정광학 본부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마침 강진읍 이장단장님(화전 최상훈)께서 강진읍에서 ‘삼삼오오 나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며 물품후원이나 정기기부를 받고 있다고 말씀해 주셨다. 저희도 나눔에 동참하고 싶어 후원품을 전달하게 됐다”고 전했다.

최종열 강진읍장은“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적 단절로 인해 취약계층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후원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해 이번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삼오오 나눔 캠페인’(이하 삼삼오오)은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관으로 삼삼오오 모여 함께 나누면 희망이 될 수 있다는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월 천 원의 소액부터 희망 금액을 자율적으로 정기기탁을 하거나 일시기탁으로 후원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230만 원의 일시 ․ 정기기탁을 모금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