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플러스 센터 설립...일자리 연계 등 인생재설계 거점마련

“50,60대는 가정과 사회의 허리...목포발전 원동력으로 활용”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 후보는 27일 노·장·청이 고루 편한 세대별 맞춤복지 공약으로 목포 50+(플러스)세대 종합 지원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발표했다.

50플러스 세대는 50, 60대를 뜻하며, 가정과 사회에서 허리 세대의 역할을 맡고 있지만 삶을 재설계해야 할 시점에 서 있다. 특히, 명예퇴직 등 고용불안과 자녀 양육, 부모 봉양 등 가정과 사회에서 경제·사회적 막중한 책임과 어려움을 안고 있는 세대이다.

김원이 후보는 “50, 60세대는 자녀세대와 부모세대를 연결하고 사회적으로도 허리역할을 하는 세대”라면서 “가정과 사회에서 부여받은 무거운 짐을 지역사회가 체계적으로 나눌 수 있는 종합 지원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원이 후보
김원이 후보

김원이 후보에 따르면 50플러스 세대 종합 지원대책은 50플러스 세대가 갖고 있는 책임과 부담에 대한 지원과 사회적 협력 체계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

또한 그동안 삶의 경험으로 능력·인맥 등을 잘 갖추고 있는 50플러스 세대의 장점을 살려 목포를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원동력으로 만들자는 취지다.

김원이 후보는 “50플러스 세대 지원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50플러스 센터’를 설립 하겠다”며, “이를 통해 중·장년층의 인생 후반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상담과 교육, 일자리 연계, 사회공헌, 커뮤니티 지원사업 등 인생재설계교육사업을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원이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 청와대 행정관과 김근태 전 열린우리당 의장 보좌관, 문재인 대선후보 선대본 직능 부본부장, 문재인 대통령 임명 교육부총리 정책보좌관, 서울시 정무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목포발전 청사진으로 ▶목포역 대개조 프로젝트 ▶목포를 근대역사문화 특구지정 ▶대기업 유치 통한 목포형 일자리 5천개 창출  ▶선창경제 활성화 ▶원‧중‧신도심 균형도시 목포 ▶선명한 개혁 3대입법 등 10대 공약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