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화상회의 통해 실시간 교육 나서
함평군, 화상회의 통해 실시간 교육 나서
  • 조준성 기자
  • 승인 2020.03.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향만)가 당초 집합교육으로 예정됐던 유튜브(Youtube) 영상편집 마스터과정을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교육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기화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의 확산을 차단하고 최근 범국민적 운동으로 전개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향만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향만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앞서 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연초에 예정됐던 귀농귀촌인 교육과 지역 농업대학 입학식 등의 집합교육을 잠정 중단하고 유튜브에 ‘함평n센터’를 개설, 영상 업로드를 통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하지만 사전 녹화로 인한 일방적 소통방식에 다수의 교육생들이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는데다 교육몰입도, 효과성 등에도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이번 영상편집 마스터과정은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방식으로 진행키로 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 방식은 댓글 등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한 만큼 교육생들의 학습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운영결과를 보고 추후 온라인 교육 방식 방향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