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고민하지 말고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광역새일센터에서는 도내 22개 시군 여성 구직·재직자의 재취업 및 고용유지를 위한 애로사항 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2020년 심리 고충 상담 “내 마음 톡톡”을 운영한다.

2017년부터 총 100여 명의 여성 구직자와 재직자가 참여하여 전문가와 일대일 심층 상담으로 일⋅생활에 관련된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기회를 통해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고용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전단(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전단(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여성들의 안정적인 노동시장 진입(재진입)을 돕고 상담자의 가족관계, 대인관계, 개인 정서 문제, 진로 관련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고용을 지속할 수 있도록 상담 지원한다.

사전에 성인 행동평가척도를 측정하는 심리 검사지를 활용하여 1인 1시간, 총 3회까지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며 3개 권역(동부권, 중부권, 서부권)별 심리상담 전문가 그룹을 구성하여 도움을 필요로하는 여성들이 상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참여 신청은 14개 센터 미지정 지역 취업상담사와 지역 새일센터 8개소(광양, 나주, 목포, 순천, 여수, 영암, 장성, 화순) 취업상담사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한 후 상담내용, 상담 시간, 상담 장소를 결정한다. 전반적인 문의는 전남광역새일센터(전화 260-7367)로 하면 된다.  

안경주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전남광역새일센터장)은“일·가정 양립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 여성 구직‧재직자들이 즉각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여 지혜롭고 활기찬 직장생활과 경력단절예방을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