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과 함께 투표참여 홍보 동영상 제작·활용

신안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3월 9일부터 3월 30일까지 신안군 14개 읍·면을 순회하며『제21대 국회의원선거 신안군14섬 투표참여 캠페인』을 실시했다.

신안군선관위 투표참여 캠페인
신안군선관위 투표참여 캠페인

신안군선관위는 위원회 직원, 공정선거지원단, 지역 주민 등과 함께 유권자대상으로 ‘내가 만드는 대한민국, 투표로 시작됩니다’ 슬로건 글자판 활용 퍼포먼스 ▲ 지역 주민들의 투표참여 다짐을 담은 투표참여 독려 홍보 동영상 촬영 ▲ 4월 15일 투표일 홍보 활동 등을 전개하며 보다 많은 유권자가 선거에 관심을 갖고 투표에 참여할 것을 독려했다.

특히, 이번 투표 참여 홍보 동영상에는 선거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된 18세 새내기 유권자를 비롯하여 어민, 자영업자, 다문화가족 등 신안군 14개 지역의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투표참여에 대한 의지가 담겨져 있으며, 제작된 동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표참여 캠페인
투표 참여 동영상 캠페인

신안군선관위 관계자는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홍보 슬로건인 ‘내가 만드는 대한민국, 투표로 시작됩니다’, ‘당신의 한 표, 당신의 목소리’를 활용해 유권자들에게 직접 다가가 유권자들이 선거에 더욱 관심을 갖고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선거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