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시험 중 영어 과목이 제외돼 단기합격에 유리하다고 여겨지는 계리직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에듀온의 계리직 전문 브랜드 ‘유상통’이 계리직 시험 준비 수험생들을 위해 계리직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컴퓨터일반 과목의 강좌를 오픈했다.

컴퓨터일반 과목은 비전공자들이 대부분인 계리직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으로, 전략적인 학습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상통의 컴퓨터일반 강좌는 계리직 합격자의 70%가 수강하는 유수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유쾌한 컴퓨터일반 기초이론 ▲상쾌한 컴퓨터일반 정규심화 ▲통쾌한 컴퓨터일반 기출해설 ▲유상통 1000제 ▲실전원격모의고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계리직 시험 준비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는 컴퓨터일반 강좌는 커리큘럼 과정별 학습 전략을 따라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생소한 용어들부터 익숙하게 학습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당장 모든 내용을 암기하겠다는 생각보다는 가볍게 한번 익힌다는 개념으로 기초이론을 1회독 하는 것이 좋다. 각 챕터의 문제들은 기초이론 수강 후 정규심화 과정에서 세부적인 이론 및 개념학습과 병행해 출제경향과 패턴을 분석하는 것이 좋다.

기출문제 풀이는 모든 공무원 시험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으로 유형별로 묶어 문제 패턴과 실전 문제 적용 방법을 익히는 과정이며, 1000제 문제풀이 과정에서는 100일 동안 매일 10문제씩 풀이와 채점, 해설강의를 반복해 취약점을 보완하고 학습을 완성한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이해와 암기를 위주로 다회독하며 내용을 체득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마지막 실전원격모의고사로 실전 능력을 극대화한 후 시험을 치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공부를 하는 도중 어려운 문제가 있으면 큐코드를 이용하여 문제를 검색한 후 자세한 동영상 해설 강의를 볼 수 있으며, 오픈 스터디 및 학습질문답변 게시판으로 질문의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유상통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컴퓨터일반 과목에 대한 전략적 커리큘럼 구성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며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기본 3회독 반복학습이 가능하며, 단기간 효율적인 학습으로 고득점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