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채용 시장이 열리기 시작하는 가운데, 코레일은 채용일정에 따라 6월 14일(일) 필기시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NCS 강의로 많은 추천을 받는 해커스공기업은 새롭게 바뀌는 코레일 필기시험 준비를 돕기 위해 ‘코레일 합격패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해커스는 인강 서비스와 강남, 종로, 노량진, 일산, 수원 등에 해커스어학원, SAT, 공무원, 공인중개사 학원을 운영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기존의 코레일 필기시험은 NCS 직업기초능력 100%였으나, 2020년 채용부터 전공시험이 50% 비중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전공과목은 채용 직렬에 따라 다르며, 자세한 정보는 해커스잡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의 한 관계자는 “변화된 코레일 채용에 맞춰 필기시험을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코레일 합격패스’ 운영 취지를 전했다. ‘코레일 합격패스’는 NCS와 전공 필기를 한 번에 대비할 수 있으며, 경영 또는 전기 전공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코레일 합격패스’는 코레일 자소서, 필기, 면접을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코레일 필기 합격패스’는 필기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NCS 강의를 제공한다. ‘코레일 합격패스’ 수강생 전원에게는 ▲NCS 온라인 모의고사 2회 ▲고난도 NCS 대비 3개년 PSAT 인강 ▲NCS 3초&눈으로 푸는 수리 ▲코레일 기출족보(*PDF) ▲공기업 채용 트렌드 강의 ▲NCS 입문 강의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수강생은 ▲코레일 NCS 직업기초능력 온라인 모의고사 1회 ▲경영, 전기 전공 교재(*PDF, 전공 옵션 선택 시 제공)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코레일 합격패스’ 강의 중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강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공식 초빙된 공신력 있는 강사진의 직강으로 진행된다. 2019/2017/2016/2015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공식 초빙된 윤종혁 강사와 김소원 강사, 2019/2017/2015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공식 초빙된 김태형 강사, 2017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공식 초빙된 복지훈 강사가 강의한다.
 
해커스공기업은 코레일 필기 시험일인 6월 14일(일)에 ‘코레일 합격예측 서비스’를 운영한다. 시험 응시자는 이를 통해 합격자 발표 전 미리 합격 여부를 판단해볼 수 있다. 해커스 측은 “작년에 ‘코레일 합격예측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취업준비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도 운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코레일 합격예측 서비스’ 이용 시에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기출 키워드 5개 등록, 댓글 1개 등록 시 아메리카노 증정 ▲기출 키워드 등록만 해도 공기업 기출 면접 자료집(*PDF) 증정 ▲기출 키워드 상세 작성자에게 공기업 오프라인 면접반 수강권 제공(*추첨) ▲시험 후기 작성 시 30일간 수강 가능한 코레일 면접 대비 인강 전원 제공 ▲우수 시험 후기 작성자에게 치킨 증정(*추첨) ▲가채점 사전 예약 시 코레일 합격 족보 자료집(*PDF)을 제공한다.
 
실제 해커스 취업 강의를 듣고 코레일에 합격한 수강생은 “수리 계산 문제들을 빠르게 풀 수 있는 스킬들을 배우고 직접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까지 할 수 있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가장 자신있는 과목이 자료 해석이 될 정도가 되었습니다.”라며,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취업사이트인 해커스공기업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해커스공기업에서는 무료 취업 컨설팅과 취업 상담을 나눌 수 있는 취업 설명회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강남 취업•면접 학원으로 많은 추천을 받는 해커스 취업아카데미에서는 면접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으며, 삼성 채용, 현대 채용, CJ 채용 등 대기업 채용을 준비할 수 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지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지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