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영업 시장을 지탱하고 있는 외식업계가 흔들리면서 유망프랜차이즈 아이템으로 PC방창업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기존에는 과당 경쟁에 의한 낮은 객단가와 높은 창업 비용이 진입 장벽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수익성과 운영 시스템을 개선한 PC방 프랜차이즈가 등장함과 동시에 여가의 증대로 수요가 확대되면서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다만, 다수의 브랜드가 2억 원 전후의 평균 피씨방창업비용을 책정하고 있어 무인 소자본 PC방 프렌차이즈 창업을 원한다면 공정거래위원회의 자료나 피씨방닷컴과 같은 커뮤니티에서 PC방창업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본사에서 내세우는 창업 혜택도 따져봐야 하는데, 최근 활발한 가맹 사업을 펼치고 있는 욜로PC방은 파격적인 창업 이벤트를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가맹주의 부담 덜어주는 역대급 창업 지원 이벤트
욜로PC방은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등록 자료를 기준으로 평균 1억 269만원의 창업 비용을 책정하고 있으며, 1금융권과의 MOU로 최대 2억 원의 PC방 창업대출을 지원해 개인 PC방창업비용과 비슷한 수준의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최대 6천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선착순 창업 이벤트까지 진행해 남자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13가지 혜택을 지원하는 1차 이벤트는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10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2차 이벤트도 머지않아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

제공되는 혜택은 욜로PC방 전용 LED 커스텀 PC 무상 업그레이드 20대 및 LG울트라 기어 모니터 10대 지원, RTX2080 SUPER 무상 업그레이드, 재창업 보험 시스템 지원,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등 가맹주가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실시간 창업 문의를 통해 계약을 완료하면 최소 매출 보장 제도와 팀룸 무상 시공, 체계적인 매출 컨설팅,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운영 부담은 낮추고 수익은 높이는 탄탄한 시스템
1억창업이 가능해 창업 초기 단계에서부터 피시방사업의 부담을 최소화한 욜로피씨방은 운영 난이도와 매출에 대한 가맹주의 걱정도 큰 폭으로 낮춰준다.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결제와 자리 선택, 자리 이동 등의 서비스를 셀프로 이용하도록 해 인건비 부담을 낮췄으며, PC방먹거리를 본사에서 팩 형태로 제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폭립과 삼겹살, 파스타, 우유 튀김 등 다채로운 60여 가지의 메뉴가 고퀄리티로 판매돼 모든 매장에서 전체 매출의 50퍼센트에 달하는 수익을 먹거리로 창출하고 있다.

실제 PC 130대 규모의 매장에서는 월 매출 6,100만원의 55퍼센트에 달하는 3,400만원을 순수익으로 기록했으며, PC 64대 규모의 매장에서는 월 매출 3,900만원의 46퍼센트인 1,800만원을 순수익으로 얻었다. 또한, 폐업률 0퍼센트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이어가며 여자소자본창업아이템과 소자본1인창업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현직 프로게이머가 참여한 PC방 브랜드
무인 소자본 PC방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 욜로PC방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전문성에서 나왔다. 국내 최초로 전/현직 프로게이머가 참여한 욜로피시방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에 즉각 대응함은 물론이고, 프로게이머와의 게임 이벤트 등 고객을 위한 이색 프로모션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높은 고객 만족도로 매출 향상과 직결되는 팀룸이나 각종 먹거리, PC 사양, 인테리어 등에도 전문가의 의견이 반영되었다.

덕분에 스포츠서울이 주관한 2019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과 함께 미디어리서치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평가 1위, 2019 대한민국 신뢰경영지수 1위 등 프랜차이즈 3관왕을 차지했으며, 대구맛집일보와 대구늬우스 등 SNS 유명 페이지에 소개돼 전국 매장에서 연일 높은 피씨방수익을 유지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대부분 PC방 창업이라고 하면 목돈이 들고, 초기 투자 비용을 회수하는 데에 오랜 기간이 걸릴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욜로PC방은 높은 수익성을 실현해 가맹주의 높은 만족도와 입소문 속에서 매장 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며 “업종전환창업부터 초보 창업, 직장인 투잡까지 다양한 창업 형태에 따른 상담과 함께 선착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이벤트가 종료되기 전 상담을 받아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