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 유공 국민권익위원장 표창 수상 등 공로 인정

종합청렴도 1등급 유지 위한 2020 윤리경영 본격 추진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청렴항만을 구현하기 위해 윤리경영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공사는 반부패·청렴 문화 정착 및 부정비리 척결을 위해 글로벌 수준의 전사적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ISO 37001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또한 정부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선정한 9대 생활적폐와 연계된 공사 자체 3대 중점 과제(채용비리, 불공정·갑질, 안전분야 부패)를 중점 관리해 사내 ‘부패·비리 Zero’를 지속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외부 관계자 전반의 윤리·준법 의식 내재화를 위해 도전! 청렴 골든벨, 윤리 SCLS(자가진단학습시스템) 등 타 기관과 차별화된 양방향 소통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추진 중에 있다. 아울러 자발적 공익 감시 기능 활성화를 위해 안전하고, 쉽고, 다양한 감시·소통 창구를 구축·운영 중이다.

그 결과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최우수 기관(1등급) 선정, 반부패 유공 국민권익위원장 표창 수상, 해양수산부 산하기관 공직복무관리 업무 평가 우수실적 등 우수한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 4대 경영목표 중 하나인 종합청렴도 1등급 유지를 위해 윤리비전 및 중장기 로드맵, CEO 의지 등을 반영한 연간 중점 과제를 선정,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윤동훈 감사실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국민 신뢰를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아가는 데 청렴도 최우수기관인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