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수학교 장애학생 대상, 소프트웨어 및 금융 교육 사업 추진 성과 인정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제40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희망사회프로젝트」를 통해 추진하고 있는 ‘희망학교 SW(소프트웨어)교실’ 의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이 2018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희망학교 SW교실’은 국내 최초로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SW교육사업으로 현재까지 장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희망학교 SW교실은 △장애학생 SW교육 △장애학생 SW캠프 △장애학생 SW전문강사 양성 △특수교육학과 대학생 강사 실습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부터는 전국 특수학교 장애학생 SW경진대회, 특수학교 교사 연수 등을 추가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희망학교 SW교실을 통해 지난 해까지 약 50개교 1,400여명의 장애학생에게 교육을 제공했고, 올해도 50개교 이상의 특수학교에 코딩, IT 교육,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관계자는 “희망사회프로젝트는 우리가 속한 사회에서 누구나 공감하는 문제해결을 통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희망사회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주변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등 전 그룹사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프로젝트』를 통해 저소득층의 소득활동 지원과 중소기업 성장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2020년까지 3년간 총 2,7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