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2(U$·€) 외 틈새시장에서도 한국물에 대한 견조한 투자수요 확인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2일(수) 스위스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스위스프랑화 표시채권 CHF3억(U$3.1억 상당)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동 채권은 5년 만기 고정금리채 구조로 발행되었다.

산업은행은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2018년 5월 이후 약 2년만에 스위스 시장에 재진입하며 조달기반을 다변화하였다.

동 발행 채권은 스위스 중앙은행 앞 환매(Repo) 가능한 안전자산으로서, 스위스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발행금리는 견조한 투자수요를 바탕으로 최초 제시 가이드라인(Initial Price Guidance) CHF Mid-Swap Rate + 105bp 대비 7bp 축소된 98bp에서 결정되었다.

산업은행은 이번 발행을 통해 국내기관의 해외 공모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긍정적 투자 기조를 재확인하였다.

지난 4월 7일 산업은행의 U$5억 공모채 발행 이후 신한은행, 수출입은행 등 한국계 기관의 해외 공모채 발행이 본격화되었으며, 산업은행의 이번 스위스프랑 표시채권 발행으로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주요 시장뿐만 아니라 스위스와 같은 틈새 로컬시장에서도 우량등급 한국물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를 재확인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