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 응원메시지와 함께 마스크 3만 장 보내와

중국 광동성 옹원현, 운부시 진씨종친회가 코로나19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응원 메시지와 함께 마스크 3만 장을 해남군에 전달했다. 

전남 해남군은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옹원현이 23일 “인민정부 차원에서 자매결연 형제군인 해남군이 슬기롭게 어려움을 극복하기를 바란다”는 황령요 당서기의 메시지와 함께 마스크 2만 장을 보내왔으며, 정유재란 시 이순신 장군과 함께 왜구를 물리친 진린장군의 후손들이 거주하고 있는 광동성 운부시의 진씨종친회에서도 성금을 모아 해남군과 해남군 산이면 진씨종친회에 각각 5,000매씩 총 1만 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옹원현, 마스크 전달
옹원현, 마스크 전달

1999년 자매결연을 맺어, 지난해 결연 20주년을 맞은 옹원현과 해남군은 양 도시 간 기념행사와 함께 농업과 관광, 문화, 체육 등의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국내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단계로 격상되었을 당시는 옹원현 인민정부에서 ‘도불원인, 인무이국(道不遠人, 人無異國, 도는 사람과 멀리 있지 않고, 사람은 나라에 따라 다르지 않다)’며 어려울 때 서로 돕자는 응원메시지를 보내온 바 있다.

진씨 종친회, 마스크 전달
진씨 종친회, 마스크 전달

명현관 해남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중국의 자매결연도시 옹원현과 운부시 진씨종친회의 따뜻한 관심과 우정에 감사드린다”며 “슬기롭게 이번 어려움을 극복해 양국이 활력을 다시 찾아 함께 할 날을 맞이하길 기대한다"는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