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여 명에게 5월 6일부터 3일간 택배 공급

광양시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정현복)에서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입소 아동 외에 가정양육수당을 지원받고 있는 아동 약 1,500여 명에게도 3천 5백만원을 들여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농산물 꾸러미는 방울토마토, 찹쌀, 애호박, 상추, 표고버섯,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 7종으로 관내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만 구성됐으며, 코로나 19 전국적 확산으로 어려움이 있는 가정양육 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학교급식 중단, 소비 감소 등으로 판로가 어려운 농가에게 도움을 주고자 본 사업을 추진한다.

광양시청
광양시청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은 4월 27일 부터 5월 1일 까지 5일간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5월 6일부터 3일간 배송 신청일에 택배로 해당 가정에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 가정양육수당 : 어린이집(유치원), 종일제 아이돌봄서비스 등을 이용하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하는 영유아로서 초등학교 미취학 86개월 미만 아동에게 지급하는 수당

전남 광양시에서는 코로나19가 본격 확산 중이던 금년 3월초 가정양육 아동(만2세~5세) 가정에 마스크를 1인당 6매 지원하였으며, 4월 초에도 1인당/백미10kg/약 1,500명에게 선제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정현복 광양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보육기관(어린이집, 유치원) 지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양육 아동에 대한 세심한 돌봄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